51수-60수 길흉풀이         성명획수-목록가기

 

51數 - (半吉)  길흉격(吉凶격), 성패운(成敗運)>

파란변동이 심하나 강건한 기상과 정직한 품성으로 매사에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면 반드시 성공에 이르는 數입니다.
복록(福祿)이 항상 따르니 온 식구와 부귀공명(富貴功名)을 누리는 시기가 언제든 찾아 오겠으며 천부(天賦)의 행복과 명성을 얻어 출세를 하게 되고 명예와 지위를 얻어 부족함 없는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52數 - (吉)  승료격(昇龍格), 시승운(時乘運)>

의지가 견고하고 기략(機略)이 뛰어나 무슨 일을 도맡아 해도 대성(大成)을 거둘 아주 길한 數가 됩니다.
앞일을 내다보는 탁월한 선견지명(先見之明)이 뛰어나며, 명철한 두뇌를 활용하여 능히 어려운 과업(課業)도 쉽사리 달성하게 됩니다.
남녀간에 이성을 지나치게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여성은 길(吉)하면 남편의 내조(內助)를 잘하는 현모양처(賢母良妻)가 되지만 흉(凶) 하면 남편을 극(剋)하게 되니 유의해야 합니다.

53數 - (凶)  내허격(內虛格), 반길운(半吉運)>

외관상으로 보기엔 복(福)스럽게만 보이는 길상(吉祥)인 것 같으나, 그 내면에는 근심과 걱정이 많은 數입니다.
일생을 보냄에 있어 전반생(前半生)이 길(吉)하면 후반생(後半生)은 아주 흉(凶)하며, 반대로 전반생이 좋지 못했다면 후반생은 길(吉)하게 되니 환난을 겪는다 하더라도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됨을 염두 해 두어야 합니다.

54數 - (凶)  무공격(無功格), 패가운(敗家運)

용진성(勇進性)과 퇴보할 줄 모르는 강한 운성이 잠시나마 행복을 누리게 하는 작용을 하나 형상(形傷)과 횡사의 액운이 있는 數라 하는 일마다 막힘이 많고 불의의 사고로 적잖은 손실을 보게 되는 운수입니다.
이 數는 성명학상 아주 흉한 數에 해당됩니다.

55數 - (凶)  미달격(未達格), 불안운(不安運)

선악표리(善惡表裏)의 數라 겉으로 보기엔 다소 화려하고 매우 융성하게 보이나, 내면에는 마치 모래 위에 집을 지어 놓은 듯 온갖 고초와 재해가 따르게 됩니다.
인내력이 부족하고 성격이 워낙 급한 나머지 잦은 실수와 잘못된 판단으로 인하여 과업(課業)을 추진함에 있어서 실패가 거듭 반복됩니다.
의지가 견고하다면 각종 난관을 무사히 극복하여 만년에 가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도 합니다.

56數 - (凶)  한탄격(恨歎格), 패망운(敗亡運)

매사에 의욕이 떨어지고 진취성(進取性)이 결핍되니 자연히 정력이 쇠퇴하여 무미 건조한 생활이 반복되는 數입니다.
경제적 고충이 크나큰 부담이 됨은 물론, 재액(災厄), 손실(損失) 등의 갖가지 불운이 겹쳐 허무한 삶이 계속되어 심신(心身)이 곤고(困苦)하기만 합니다.
다소 중년엔 작으나마 행운을 차지하기는 하나 말년에 접어들어 파가망산(破家亡産)하여 의지할 곳 전혀 없는 처량한 신세에 빠지게 됩니다.
성명학상 매우 좋지 못한 수(數)이니 쓰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57數 - (吉)  봉시격(逢時格), 강성운(剛盛運)

강건한 의지와 굴하지 않는 용기를 지니고 있음은 물론, 뛰어난 지도력과 원만한 대인관계 등이 받침이 되어 일찍이 이름을 사해(四海)에 널리 떨치고 부귀공명(富貴功名)을 얻게 되는 대길(大吉)할 數라 하겠습니다.
하늘에서 내려준 복(福)을 얻었으니 만사가 여의하고 가정운 마저 대길(大吉)하여 부부의 금슬이 매우 좋고,부(富)를 누림에 자손에게까지 그 영화가 지속되겠습니다.
단, 평생 중에 한 번쯤은 대재난(大災難)을 겪게 되기는 하나 이를 슬기롭게 극복해 낸다면 부귀번영을 누림은 물론, 만사가 형통하리라 봅니다.

58數 - (中吉)  선곤격(先困格), 후복운(後福運)

성공과 실패의 파란(波瀾)이 극심하여 길(吉)함과 흉(凶)함이 겹쳐서 일어나는 數입니다.
화복(禍福)이 무상한 數라 한 편으로는 행복한 삶을 누리나 다른 한 편으로는 불운이 많아 부침변동이 심하고 쓰라린 실패 뒤에 성공을 거두게 되는 일이 지속적으로 반복됨니다.
초년과 중년에 갖가지 액운에 시달리며 고생을 거듭하게 되나 말년에 가서는 안락한 생활을 영위함으로 길과 흉이 상반된다 하겠습니다.

59數 - (凶) 재화격(災禍格), 불성운(不成運)

손실망산(損失亡産)의 수(數)라 의지가 부족하고 인내력이 떨어 지므로 매사에 시작은 거창 하나 끝이 좋지 못해 대업(大業)을 성취하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타고난 성격이 용기가 부족한데다 막중한 업무 앞에서 잦은 실수를 거듭하게 됨은 물론, 재능까지 뛰어나지 못하여 조그마한 어려움에도 쉽사리 좌절에 빠져 헤어나질 못합니다.

60數 - (凶)  동요격(動搖格), 재난운(災難運)

모진 풍랑에 언제라도 침몰할 한 조각 배가 목표도 없이 이리저리 떠다니며 방랑하듯 일관성, 계획성 없이 무의미한 생활만 반복되는 數입니다.
뜻을 두지 않고 일을 시도하려 하니 제대로 성사 될 리가 만무하며 노력 없이 요행만 바라는 태도를 지니고 있어 결실을 거두기가 쉽지 않습니다.
4 일신(一身)상에 온갖 곤욕과 곤고함이 찾아와 이를 맞서는데 기력(氣力)을 허비하고 부부 운과 자녀 복(福)도 따라주질 않으니 효행을 바랄 수가 없겠고, 단란한 가정을 꿈꾸기가 무척 힘이 드는 흉(凶)한 數라 하겠습니다.

성명획수-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