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수-81수 길흉풀이         성명획수-목록가기

 

71數 - (中吉)  만달격(晩達格), 발전운(發展運)>

매사에 착실한 성품과 준수한 용모가 주위에 믿음 있는 사람으로 부각되게 함은 물론, 장차 부귀와 영예를 누리게 하나 인내심과 실천력이 미흡하여 대업(大業)을 성취하기에는 부족한 數라 하겠습니다.

 
72數 - (凶)  상반격(相半格), 후곤운(後困運)

맺고 끊는 결단력이 부족한 탓에 제 아무리 뛰어난 지혜와 수려한 외모를 지녔다 할지언정 매사에 성공을 거두기가 쉽지 않는 운수라 하겠습니다.
다소 초반엔 원활히 업무가 진행되어 겉보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이나 실속은 전혀 그렇지 못하고 갖가지 돌발적인 사고로 인하여 후반부에 가서는 쓰라린 실패만 거듭하게 됩니다.
이 數의 운은 일생을 두고 희비(喜悲)가 엇갈리니 길(吉)과 흉(凶)이 반반이라 하겠습니다.

 
73數 - (中吉)  평길격(平吉格), 평복운(平福運)>

높은 기상과 인내력이 뛰어 나기는 하나, 실천력이 부족하고 용기가 없어 대업(大業) 을 달성하기엔 무리가 따르는 數입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성격에 끊임없는 노력으로 매사에 안정과 발전이 도모되며 마침내 부귀와 명예를 얻어 단란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게 됩니다.
일생 중 초반에는 다소 기력이 약하여 대난(大難)은 아니지만 고생이 따르기는 하나 후반에 들어서면서 차차
복록(福祿)이 불어나 안락한 여생을 보내게 됩니다.

 
74數 - (凶)  우매격(愚昧格), 미로운(迷路運)>

타고난 재주가 뛰어나기는 하나 지혜가 부족하고 부침(浮沈), 동요(動搖)가 심하여 재능이 사멸되며 실패가 거듭되는 數입니다.
평생을 허무하게 아무런 과업(課業)을 달성하지 못하고 살아가며 헛된 망상에 사로 잡혀 결국은 무기력한 여생을 보내게 됩니다.

 
75數 - (中吉)  적시격(適時格), 평화운(平和運)>

온유유덕(溫柔有德)하고 선량하며 이지적 사고력을 겸비하였으나 인덕(人德)이 부족하고 진취적 기상이 결핍되어 대지대업(大智大業)을 달성하기엔 부족한 數입니다.
그러나 자립정신이 강하고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려는 노력이 결국에 사회적으로 인정 받는 안정된 위치에 올라서 튼튼한 기반을 구축하게 됩니다.
가정 운은 극히 좋아 부부는 백년해로(百年偕老)하고 자손 또한 영귀(榮貴)해 지는 등 가내에 복록(福祿)이 충만하게 합니다.

 
76數 - (凶)  선곤격(先困格), 후성운(後盛運)

육친(六親)이 무덕(無德)하고 내외(內外)가 불화(不和)하며 조상에게 물려받은 재산마저 차츰 잃게 되어 빈 손으로 초년의 생애를 보내기는 하나 끈기 있는 노력과 강인한 의지력을 발휘한다면 차츰 복록(福祿)을 구하게 되는 數입니다.
이 數는 대체로 중년 이후에 안정을 찾고 가세(家勢) 또한 흥왕해지는 선흉후길(先凶後吉)의 운수이니 다소 젊은 시절에 겪는 시련에 좌절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77數 - (中吉) 전후격(前後格), 길흉운(吉凶運)

꽃은 피었으나 열매는 맺기 어려운 형상으로 치밀한 계획성과 과감한 판단력을 바탕으로 시작을 해보지만 끝 맺음이 흐지부지 해지는 數입니다
. 타고난 성품은 남달리 꼼꼼하고 야무져 순조로이 과업(課業)을 추진해 나가며 큰 성공은 아니더라도 부귀와 명예를 얻어 가세(家勢)를 일으키게 됩니다.
전반부에 기회가 찾아옴을 느꼈다면 과감히 과업(課業)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길(吉)하게 되며 설사 흉(凶)한 일이 찾아오더라도 좌절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78數 - (中吉)  선길격(先吉格), 평복운(平福運)>

처음에 길(吉)하나 뒤에 가서는 차차 흉(凶)해지는 數라 중년 이전에 뛰어난 재치와 섬세한 성품을 발판으로 목적달성에 부단히 노력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경제적 곤고함과 대인관계에서의 실패 등이 걸림돌과 같은 작용을 하게 되니 이와 같은 역경을 물리쳐야만 여생이 편안해 진다는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79數 - (凶)  종극격(終極格), 종말운(終末運)>

궁극불신(窮極不伸)한 운수라 정신은 혼미하고 자립정신 또한 부족함은 물론 결핍된 정력으로 인하여 대업(大業)을 성취하기는 커녕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數입니다.
가정 운 또한 좋지 못하여 부부간에 생리사별(生離死別)의 비운(悲運)을 겪게 되고 횡액(橫厄), 조난(遭難),
단명(短命) 등의 액운마저 도사리고 있어 한 평생 헛되이 세월만 보내다 비참한 종말을 맞이하는 數라 성명학상 절대 쓰여서는 안됨을 명심해 두어야겠습니다.

 
80數 - (凶)  종결격(終結格), 은둔운(隱遁運)>

생각하는 범위가 좁고 지나친 자존심으로 처세술이 능하지 못하여 사회생활에 적응하기가 어려우며 거듭되는 고난으로 몸과 마음이 편안할 날이 없는 흉한 數입니다.
분수를 지킬줄모르고 경망된 행동으로 인하여 일생을 고난과 역경속에 보낼 우려가 높으며 질환(疾患),재해(災害)의 불운(不運)마저 겹치니 평생 근신하며 지내는 것이 길(吉)하리라 봅니다.

 
81數 - (吉)  환원격(還元格), 갱희운(更喜運)
 

최극(最極)의 數로서 최원(最元)의 1로 환원(還元)되는 수로서,  9 9, 81의 최극수요, 천지개벽(天地開闢)후 원소(元素)의 1로 환원하는 일도광명(一道光明)의 數이니 만물이 시생(始生) 발전하여 길상력을 발휘하는 수이다. 

81수 이상은 그 수에서 80을 뺀 나머지 수로 환원(還元)합니다. 따라서 81수 이상은 그 수에서 80을 뺀 나머지 수로 판단하면 정확합니다.

성명획수-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