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포운성(胞運星)-(당신의
금년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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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처봉생(絶處逢生): 절망의 처지에서 생기를 만났으니 궁중통기(窮中通氣): 궁한 가운데서 기(氣)가 소통됨과 같은 운세이다. 포(胞)는 일명 절(絶)이라고 하는데, 백년환화(百年幻化) 이형귀진(離形歸眞)이라는 철어(哲語)가 있듯이, 만물은 사묘(死墓)후에는 절멸(絶滅)하고 절멸후에는 다시 환화(幻化)하여 복생(復生)하는 것이 자연의 이치요, 순환의 원리이다. 다시 복생(復生)하려면 교합(交合)이 있어야 하는데, 이 포(胞)는 복생전(復生前)의 음양 교배(交配) 단계를 뜻한다. |
[1] 이 포운성을 절기(節氣)로 비유하면 입동절(立冬節)인 10월(亥月)과 같다. 10월은 만물이 귀결(歸結)된 상태요, 만물의 일대(一代)가 끝난 상태로 그 일대는 비록 끝났지만 새로운 일대의 씨앗을 뿌리는 시기이다. 10월은 외부의 풍한(風寒)을 감당키 어려운 시기이므로 차분히 계획을 세워 준비하면서 새 출발의 때를 기다리는 시기이다. 만사가 귀결되고 종말(終末)을 짓는 운으로, 거구생신(去舊生新)의 운이요, 세대(世代)의 변천운(變遷運)이니 신진대사(新陳代謝)를 꾀하는 시기이다. 병들고 시들고 낡아빠진 것들은 과감히 수장(收藏)하고, 새롭고 창의적(創意的)인 계획과 준비로 새 개척, 새 출발의 활동을 전개하면 창조적 운력(運力)이 발휘(發揮)되어 응분(應分)의 결과가 도래함을 예시(豫示)하는 운세(運勢)이다. |
[2] 개문(開門) : 임사(臨事)에 개운(開運)이요, 작사(作事)에 통달하므로 막혔던 일이 풀리는 시기(時期)이다. 귀인을 배알(拜謁)하는데 길(吉)하며, 만리원정(萬里遠程)에 장애가 없으므로 원행(遠行)에 길하고, 투서(投書). 헌책(獻策)에는 길하나 매장(埋葬). 참초(斬草). 파토(破土)는 흉하다. |
[3] 천의(天宜) : 갈피를 못찾다가도 목표와 방향을 찾으며, 제반사(諸般事)에 중화(中和)와 갱생(更生)을 도모(圖謀)하는 운이다. 천의는 생살지임(生殺之任)을 관장(管掌)하므로 관작(官爵). 의약. 음악치병(治病). 활인. 술객업(術客業) 등에 종사하는 사람은 대길하다. |
[4] 천심성(天心星:乾宮의 金星=官人事)-정직.강건의 길성 상선벌악(賞善罰惡)을 위주로하는 정직.강건의 길성(吉星:三吉星)으로 창조적 발전을 꾀할 수 있는운이다. 질병을 치료하거나 합약(合藥).용약(用藥)에 좋고, 장병(將兵)은 승리하여 천리의 땅을 얻을만큼 대공을 세우는 운이나 춘하(春夏)에는 불리하다. 건축.제사.기도 등은 추동절(秋冬節)이 좋다.(단, 군자는 유리하나 소인은 불리하다.) |
[5] 청룡성(靑龍星:乾宮.金星=大吉星)-소구영(所求榮).대모대득(大謀大得).백사대길(百事大吉.) 임사(臨事)에 귀인을 상접하여 큰 뜻을 펼치니 구하는 바를 성취하고, 희소식과 인기를 떨치니 인인앙시(人人仰示)하며, 첨구.첨토(添口.添土)하니 횡재를 하거나 재물을 크게 얻는다. 병자는 양의(良醫)를 만나고, 구재(求財)나 매매사는 뜻밖에 크게 얻으니 기쁨이 중중하고, 주석(酒席)에는 대인. 또는 귀인을 상봉상환(相逢相歡)하고, 다주(茶酒)는 구하지 않아도 스스로 얻고, 임전(臨戰)에는 대승하니 만사형통한다. |
[6] 현무궁(玄武宮) ]현무궁(玄武宮) 현무는 수성(水性)에 속하는 흉장(凶將)으로, 음위(陰位)의 극(極)이며 음사(淫私)의 신(神)으로, 주(主)로 도적 도난 음사불명(陰事不明) 주망(走亡) 몽상 귀기(鬼氣) 등과 관련된 일이 일어나며, 해(亥)일에 이 괘를 얻으면 본가인 해(亥)에 승(乘)하였으므로 복장(伏藏)이라 하고, 지하에 숨어 관(官)을 손상하나, 수왕(水旺)하고 수(水)는 유동교류(流動交流)하는 까닭으로 교류(交易)에는 재물을 이룬다. ◐ 현무의 유신(類神)은 도적 간사.소인(奸邪小人) 콩 돼지, 병으로는 신허(腎虛) 혈붕(血崩), 색은 검고, 수는 4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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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675-8196. HP.019-282-8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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