⑪사운성(死運星)- (당신의 금년운)               목록가기 

         

 

 기절손명(氣絶損命): 기가 끊어져 사망하는 시기의 단계이니,

 두색불통(杜塞不通): 운기가 막혀 만사가 불통함과 같은 운세이다.

 사(死)는 병들어 고생하다가 사망하는 단계를 말한다.

 

 [1] 이 사운성을 절기로 비유하면 백로절(白露節)인 8월(酉月)과 같다. 유(酉)는 만물이 그 결실을 완료한 것을 뜻한다. 이것은 만물이 종지(終止)상태에 이르러, 더 이상 전진할 수 없는 시기(時期)가 도래(到來)하였음을 예고하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까지 가꾸어온 열매를 지키고, 유지하고, 수확하고, 수납할 뿐, 더 이상 욕심을 부려 기존의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사업에 착수하면 최종(最終)의 사해(死海)로 전락(轉落)함을 예고(豫告)함과 동시에 경고(警告)하는 메시지 임을 명심(銘心)하라.

 

 [2] 경문(驚門) : 경(驚)은 갱해(驚駭).경괴(驚怪).허경(虛驚)을 주관하므로 놀라고 괴이쩍은 일과 심난(心亂). 사난(思亂)하여 안정을 읽고 불안. 초조하며, 제사불길(諸事不吉)하여 백사불성(百事不成)이나 기우제를 지내거나 도적을 잡는데는 길하다.

 

 [3] 절체(絶體) : 절체는 해부(解剖), 상처(傷處). 종결(終決)을 뜻하며, 매사에 있어 이것이냐? 저것이냐? 한다, 안한다, 나아간다, 물러선다 등을 명백하게 결정하고, 매듭짓고, 종결짓는 일도양단격(一刀兩斷格)으로 상처, 해부, 수술, 구별,판결, 종결 등의 궁극(窮極). 변동(變動). 변환(變換)의 운이다.

 

 [4] 천주성(天柱星:兌宮의 金星=陰人事)-변절 음모의 소흉성.

  내유외강이 겸유하고 쾌활적 활동성이 있어 대중의 앞장으로 활약하는데는 길하나 변절.음모.손재.질액.앙화를 초래하는 소흉성이다.

  은복.은장하는데는 좋고, 둔군에는 길하나 용병에는 차마가 파상하며, 이사.임관.제사에는 모두 불길(不吉)하다.

 

 [5] 함지성(咸池星:兌宮.金星=大凶星)-관재구설.질병, 흉모(凶謀)에 빠짐.

  관재구설.질병이 불리신(不離身)이며, 혼귀청산지상(魂歸靑山之象)이니 조문(弔問)에 대기(大忌)요, 경사(慶事)에 장액(障厄)이 생하여 남의 흉모(凶謀)에 빠지니 앙천호곡(仰天號哭)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도박에는 밑빠진 독에 물붓기요, 은밀히 하는 일은 샅샅히 발각되어 낭패를 보는 수요, 동군지사(動軍之事)에는 허경(虛驚)과 패주(敗走)를 반복한다. 구재(求財)에는 공수귀(空手歸)니 답답함만 더할뿐 신선(神仙)의 묘결(妙訣)을 용지(用之)라도 반드시 역풍(逆風)은 불리라.

 

 [6] 태음궁(太陰宮)

  태음은 금신(金神)에 속하는 길장(吉將)으로, 신유(申酉)와 진술축미(辰戌丑未)일에 이 괘를 얻으면 태음인 금신이 득위(得位)하므로 정직무사(正直無私)하고 부녀 결혼 희경(喜慶) 금은 재물 등에 관련된 일이 일어나나, 해자인묘(亥子寅卯)일이나 사오(巳午)일에 이 괘를 얻으면 태음이 실위(失位)하므로 음난무치(淫亂無恥)하고 음사(淫私) 간사(奸邪) 모사(謀事) 손실 지체 암매暗昧) 등의 주사(主事)로 한다.

  분실물 도적 가출인 등은 찾기가 힘든다. 왜냐하면 태음(太陰)은 천지(天地)의 사문(私門)이기 때문이다. 유(酉)일에 이 괘를 얻으면 본가인 유(酉)에 승(乘)하였으므로 폐호(閉戶) 또는 발검(拔劍)이라 하여, 재물을 숨기는 일이나 숨은 건에 이익이 있고, 결혼건에는 여자가 부정(不正)하고 부인의 방해 등이 있으며, 암중(暗中)에 음인(陰人)이 함해(陷害)할 뜻이 있다.

 ◐ 태음의 유신(類神)은 음사(陰私) 혼례 형제자매 간사소인(奸邪小人) 금철선침(金鐵線針) 천녀(賤女) 우경(憂驚) 소맥(小麥) 꿩 등이며, 병에는 폐병 피로 등이며, 숭(崇)이 있으면 조상신을 빌어서 좋고, 색은 백,수는 6이다.

   

                                                

상담 및 문의전화 전국 어디서나 (0502)881-5353,                  

   (031)675-8196. HP.019-282-8196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