⑤욕운성(浴運星)-(당신의 금년운)           목록가기    

  

 

 욕위양육(浴爲養育): 이 세상에 태어난 아기가 똥.오줌싸고 목욕하면서 양육되어,

 풍류도화(風流桃花): 사춘기가 되니 욕정이 발동하여 주색을 탐함과 같은 운세이다.

 욕(浴)은 생후(生後)에 목욕을 시키는데 비유(比喩)한 것인데, 이 세상에서 고배(苦杯)를 마시는 것과 같은 뜻이다. 똥.오줌을 싸는 아기는 목욕을 시키면서 양육하므로 목욕(沐浴)이라 하며, 무릇 모든 생명은 태어남과 동시에 노고(勞苦)와 욕(辱)됨이 수반(隨伴)되기 때문에 욕살(辱殺)이라고도 한다.

  애기가 점점 성장하여 사춘기가 도래하면 화색(和色)이 붉고 탐스러워져 홍염(紅艶)해지고, 생리적인 현상에 따라 성욕과 음난기가 발동하여 벌.나비가 꽃을 찾듯이 남녀간에 바람기가 발동하여 쌍쌍마다 연애하고 문란해지므로 이 목욕을 홍염살(紅艶殺) 혹은 도화살(桃花殺)이라고 한다.

  남녀를 막론하고 자신의 운성(運星)이 본궁(本宮)에 진입되면 자신도 모르게 음기(淫氣)가 발동하여 색정(色情)에 빠지고, 주색으로 패망하는 경우가 비일비재(非一非再)하니, 이 목욕 운성을 만난 때에는 특히 주색을 경계해야 함을 명심(銘心)하기 바란다.

 

 [1] 이 욕운성을 절기로 비유하면 경칩절(驚蟄節)인 2월(卯月)과 같다. 경칩은 땅속에 들어가 있던    동물이 동면(冬眠)에서 깨어나 꿈틀거린다는 뜻으로, 만물이 땅위로 솟아 나오고, 만물이 처음으로 그 형체(形體)를 세상에 드러내는 시기(時期)이다.

  이제 겨울도 자취를 감추고 대지(大地)는 점차적으로 따뜻해지니 지하공작(地下工作)에서 진일보(進一步)하여 지상(地上)에 그 정체를 드러낼 시기이다. 이때까지는 지하공작(地下工作)의 계획을 충실히 준비하는 운이요, 지금부터는 지상(地上)으로 상승(上昇)하여 그 계획을 시도(試圖)하고, 전개(展開)하고, 실천(實踐)하여 개척(開拓)하고 타개(打開)할 시기가 도래하였음을 예고(豫告)하는 운세이다. 

  

 [2] 상문(傷門) : 상문은 상잔(傷殘). 쟁투(爭鬪)와 투기적인 기질이 내포되어 있으므로 사회의 제1선에 앞장서서 활동을 전개하다가 타인의 음해와 모략으로 상처를 당하는 운이다. 그러나 활동하고 쟁투하다 보면 남을 치고 누르고, 나도 얻어맞고 눌리우는 상처이다. 따라서 음해. 모략. 관재.구설 등을 경계하면서 주도면밀한 계획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시도(試圖)해야 한다.

  절후로 경칩절이라, 이제 겨울은 자취를 감추었고 각양각색의 초목은 지상에 꽃동산을 꾸미기에 바쁜 단계이며, 백금천수(百禽千獸)도 봄을 구가(謳歌)하며 광분(狂奔)하는 시기인데 무엇이 두려우랴.

  장남의 패기(覇氣)와 불굴의 기백(氣魄)으로 점진적. 단계적인 활동을 전개하면 마침내 성공의 열매를 기약할 것이다.

  상문은 매장에 불리하고, 출행에는 경괴(驚愧). 화상(禍傷). 도적을 만나나 고기와 짐승을 포획하는 일과 도적을 잡는데는 좋다.

 

 [3] 화해(禍害) : 화해는 재화(災禍)와 손실(損失)을 초래하는 운으로 질액. 초조. 관재, 손재.낭비.사기. 도적. 박해(迫害) 등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처신에 신중.경계를 요하는 운이다.

 

 [4] 천충성(天沖星:震宮의 木星=漁납事)-살벌 구제의 소길성(小吉星-次吉).

  인정적인 면으로는 남을 구제하고 시은포덕(施恩布德)도 곧잘 하다가도 한번 노기가 충천하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모조리 격파시키며, 임전태세에는 백사(百事)를 불사(不辭)하는 기백이 강하여 선악을 가리지 않고 살생을 행하므로 그 소위(所爲)는 차길성(次吉星)에 불과하다. 

  또한 활기가 왕성하여 활동적인 반면에 우보적(牛步的)인 느림보의 행위도 곧잘한다. 용병함에는 춘하에는 대승첩을 거두나 추동에는 무공(無功)한 운이다.

 

 [5] 헌원성(軒轅星:震宮.木星=平星)- 관재.구설, 출입.원행 불의(不宜), 작사(作事)에 지체(遲滯).출입에는 말썽과 관재구설 소요지사(騷搖之事)가 생기고, 작사(作事)에 사유둔체지상(事有鈍滯之象)이니 될듯 될듯 하면서도 막히고, 다되어 가던 일이 뒤집힌다. 원행에는 목적사가 어긋나고, 매매사는 더디고 막히며,도박에는 돈 날아가기 바쁘니 대패(大敗)운이다

 

 [6] 육합궁(六合宮)

  육합은 목성(木性)에 속하는 길장(吉將)으로, 결혼 임신 교역 음신(音信) 희망 재물 계약 매약(媒約) 등의 일과, 가정 문호 도로 등의 개변사(改變事)를 좌우한다.

  해자인묘(亥子寅卯)일에 이 괘를 얻으면 육합인 목성이 득생득왕(得生得旺)하므로 결혼 태산(胎産) 상사(賞賜) 천직(遷職) 등의 기쁨이 있고, 특히 묘(卯)일이 괘를 얻으면 육합이 입실(入室)하였으므로 주관하는 일은 성취되며, 만사가 가정에 있어서는 길(吉)이 되며, 결혼사는 이루어진다.

 사오신유(巳午申酉)일과 진술축미(辰戌丑未)일 등에 이 괘를 얻으면 육합인 목기(木氣)가 극누(剋漏)되어 실기(失氣)하므로 추진사는 힘을 잃게된다. 따라서소극적인 처신(處身)을 취함이 유리하다.

 ◐ 육합의 유신(類神)은 자손 붕우 매약(媒約) 아승(牙僧) 교공(巧工) 술사 죽(竹) 목(木) 소금 등이며, 병은 음영부조(陰陽不調) 심복허손(心腹虛損), 색은청(靑), 수는 6이다.  

           

                                                       

  상담 및 문의전화 전국 어디서나 (0502)881-5353,                  

   (031)675-8196. HP.019-282-8196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