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육광선(生育光線)이라 불리는>, 원적외선의 다양한 효능?          
2002/4/11 이후 방문
수맥파 차단제품 <천기와반>을 원하시는 분은 여기 를 클릭 하여 인터넷가 130,000원을 통장으로 입금하신 후,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태양 광선은 7색으로 이루어진 가시광선과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자외선.X선.마이크로파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적외선은 일종의 전자파의 에너지이며, 전자파의 파장영역중 0.76~1,000미크론 범위의 불가시광선(不可視光線)인 빛을 말한다.

  파장에 따라 3종으로 분류하여 부르는데, 근적외선(近赤外線)은 0.76~1.5미크론, 중적외선(中赤外線)은 1.5~5.6미크론, 원적외선(遠赤外線)은 5.6~1,000미크론 범위를 말한다. 원적외선 중에서도 6~14 미크론대의 파장 범위가 생체에 가장 유익한 작용을 한다.<"천기와반"에서 생성되는 원적외선의 경우, 실생활 온도인 15도C~33도C에서 6~14 미크론대의 원적외선이 방출되므로, 실생활 공간에 놓아 두기만하면 지속적으로 좋은 기(氣)가 방출돤다.>

 

"천기와반"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 에너지를, 열화상 장치를 이용하여, 영상과 온도데이터로 측정한 시험 결과임. 7색의 열 에너지 작용 중에서 보라에서 빨강으로 감에 따라 온도가 점점 올라가고<사진 우측 7색의 온도분포 참고>, 빨강을 넘어서(넘빨강살) 빛이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온도는 점점 상승함. 이와같이 눈에는 보이지 않으나 강력항 열작용을 하는 것을 원적외선이라 한다.

 

 
 

적외선은 1,800년 독일의 천문학자, "윌리엄 헤르스첼(William Herschel)"에 의해 발견되었다.

  그는 일곱가지 열 에너지 작용을 조사(照射_빛이나 방사선 등이 반사함)하던 중에, 보라에서 빨강으로 감에 따라 온도가 점점 상승하고<사진 우측 7색의 온도분포 참고>, 빨강을 넘어(넘빨강살) 빛이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온도가 점점 상승하는 것을 발견하고, 눈에는 보이지 않으나 강력한 열 작용을 하는 에너지의 빛을 적외선이라 하였다.

  모든 물질은 상온에서는 원적외선을 조금만 방출하다가 온도가 높아질수록 조금 많이 방출하나, 대부분의 물질은 열을 가하지 않고는 실생활에 활용할 수 없을 정도로 미미한 원적외선을 방사하며, 다량 방출되는 물질은 그리 많지 않은 상태이다.

  과학적으로 가장 좋은 기(氣)라고 일컬어지는 것이, 바로 이 원적외선이며,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는 물질은 지속적으로 좋은 기(氣)를 발생시켜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적외선의 특성은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째 방사(放射)와 복사(輻射)이고, 둘째 심달력(沈達力)이고, 셋째 공명(共鳴).흡수(吸收) 작용이다.

*첫째 원적외선의 특성인 방사는 열 에너지가 중간매체 없이 빛과 같은 속도로 직접적으로 물체에 전달되며,

*둘째 심달력에 의해 우리 몸이나 물질의 깊은 곳까지 침투하는 특성이 있다.(50㎜까지 침투). 

*셋째 물질을 구성하는 분자의 수는 원적외선 영역범위 내에 있으므로 물질과 같은 파장대의 원적외선이 물질에 조사(照射)되면, 원적외선이 물질에 흡수되어 공명현상이 일어나서 진동이 점점 증폭하게 되고, 증폭된 진동에너지 중에서 일부는 자기발열에 의해 열로 변하고, 일부는 분자운동을 활성화시키는 활성에너지로 작용한다. 물질을 구성하는 분자간의 진동수와 똑같은 진동수의 원적외선이 물질에 흡수(吸收)되어 공명(共鳴)되는 것을, 공명.흡수현상이라고 한다.

 

 
 

  원적외선의 다양한 효능

  신비의 빛 또는 생육광선(生育光線)이라 불리는, 원적외선의 효능은 아주 다양하며 광범위하다.

  생체 활성화로 동물 및 식물의 생장 촉진, 물 분자의 활성화, 숙성 효과로 맛의 증가 및 탈취, 부패균의 억제로 식품의 신선도 유지, 생체의 활성화로 의식계발과 정신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과 등이 있는데, 이를 대별해서 분류해보면 다음과 같다.

원적외선의 효과

 (1) 생체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효과.

 (2) 물 분자를 활성화 하는 효과.

 (3) 숙성(熟成)시키는 효과.

 (4)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키는 효과.

 (5) 부패되지 않고 건조되는 효과(미라현상).

 (6) 생명을 연장시키는 효과.

 (7) 면역력과 치료를 촉진하는 효과.

 (8)  식물 및 동물의 생육을 촉진시키는 효과.

 (9)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정신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과.

 

 
 

(1) 생체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효과.

  생체는 대부분 물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물질을 구성하는 분자의 수는 원적외선 파장대의 영역범위 내에 있으므로, 이들과 같은 파장대인 원적외선이 물질에 조사(照射)되면, 원적외선이 이들 물질에 공명.흡수.침투되어 자기 발열을 일으키게 됨으로써, 온열효능 및 발한(發汗)효능를 가져온다.

가시광선{(可視光線)이나 근적외선(近赤外線)은 생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반사되나, 원적외선은 공명.흡수되고, 심달력에 의해 생체내에 침투됨}

  생체내에 흡수된 원적외선의 온열효능은  피하심층의 온도상승으로 미세혈관의 확장, 혈액순환의 촉진, 효소의 생성촉진, 신진대사의 강화, 세포조직의 재생능력을 촉진시키는 등의 효능이 있고, 특히 부인병, 신경계 질환, 노인성 질환에도 탁월한 효과가 인정되고 있다.

  또한 원적외선의 온열효능 및 발한효능은 노화된 세포를 활성화시켜, 인체에 축적된 노폐물. 발암물질 등 각종 유해물질을 땀과 소변으로 배출시키고, 땀냄세, 노인냄세 등을 중화.소멸시킨다. 고혈압의 원인인 과잉염분, 발암물질의 원인인 유해중금속, 노화와 피로물질의 원인인 유산.유리지방산.지방산에스텔.콜레스테롤 등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유해물질인 요산의 생성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다. 

(2) 물분자를 활성화하는 효과.

  물 분자의 파장대인 10 미크론 전후의 원적외선이 방출(放出)되면 원적외선의 특성(特性)인, 공명.흡수. 침투작용으로 물분자가 활성화되고, 활성화된 물분자는 용존산소를 활성화시켜, 물분자 운동의 활성에너지로 작용한다.

  따라서 목욕탕에 원적외선 방사시설을 해 놓으면, 원적외선의 자기 발열에 의한 온열.발한 작용에 의해, 피하심층의 온열효과로 미세혈관을 확장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노화된 세포를 활성화시켜 효소의 생성을 부활시키고, 피로나 노화의 원인인 유산. 유리지방산.  지방산에스텔. 콜레스테롤. 유해중금속(발암물질의 원인). 과잉염분(고혈압의 원인). 요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노폐물 및 여분의 지방질 배설을 촉진하여 부인병, 신경계 질환, 노인성 질환, 피부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인정되고 있다.

천기와반에 의한, "원적외선 방사시설 목욕탕"은 "천기와반(天氣渦盤)"에서, <33도C 이상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의 파장대인 10미크론과 물분자의 파장대인 10미크론의 파장대가 공명(共鳴). 흡수(吸收)작용을 하여, 물분자가  활성화되며, 활성화된 물분자는  인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물분자와 공명.흡수 작용을 하여 원적외선이 흡수되고, 그 원적외선은  피부조직 50㎜ 까지 침투하여 자기 발열을 일으키게 됨으로서 온열 효과 및 발한 효과(發汗效果-땀이나는 효과)를 가져온다.

목욕탕에 원적외선 방사시설하는 요령은, 왼편의 목록에 있는,"기존의 목욕탕에 쉽고 간단하게, 원적외선 방사시설 하기" 난을 클릭하시고, "천기와반 수(水)"의 활용 용도는 역시 왼편 목록에있는 "천기와반 에너지의 응용" 난과, "용도에 따른 천기와반 효과와 배치요령" 난을 클릭하세요.

(3) 숙성(熟成)시키는 효과.

  숙성이라 함은 식품중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화합물(단백질.지방.탄수화물 등)이 적당한 온도와 오랜시간 동안 내버려 두면, 그 사이에 서서히 발효작용을 하는 미생물(발효균)에 의해, 썩지않고 분해되어 알코올류, 유기산류, 탄산가스(약간 신 맛과 약한 자극성의 냄새가 남)등을 생기게 하여 특수한 맛과 향기를 띠게하는 상태를 말한다.

  원적외선은 물 분자를 활성화시켜 수화성(水和性-썪이는 힘)이 좋고, 부패균의 번식을 억제하여 썩지 않고 분해시켜 숙성이 촉진된다.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는 "천기와반"을  식수통이나 기타 다른 용기의 물속에  24시간 이상 담궈 놓았던 물을, "천기와반 수", 혹은 "활성 수", 혹은 "원적외선 처리수"라고 칭한다.

  제빵, 제면시에 기계적인 반죽만으로는  수분분포가 불균등하고 글루텐(Gluten:밀에서 얻어지는 단백질의 혼합물)의 밀도가 희석하여,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일정 시간동안  숙성을 시키는데, 이때 "원적외선 처리수"로 반죽을 하거나, "원적외선 방사용기"를  사용하면 빨리 숙성을 완료할 수 있어, 부드럽고도 탄력 있고, 빛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원적외선은 술의 수화성을 좋게하고 숙성효과가 있으므로 위스키.소주 등의 용기에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는 "천기와반"을 담궈 놓았다가 마시면, 목을 찌르는 듯한 따가운 맛이 사라지고, 훨씬 부드럽고 향이 좋으며, 맛매가 증가한다.

  술잔을 "천기와반"위에 약3분 이상 두었다가 마셔도 술맛이 훨씬 부드럽고 좋으며, 술이 덜 취하고, 그 다음날 잠을 깨면 숙취가 상당히 풀린다.

  커피도 "천기와반"위에 약3분정도 올려 놓았다가 마시면 휠씬 맛이 좋고, 부드럽다.

  담배도 피우기 전에 약 3분정도 "천기와반"위에 두었다가 피우면 담배맛이 순하게 변한다.(술.커피.담배맛이 변하는 까닭은 원적외선이 유익한 기(氣)를 방출하여 유해한 성분을 중화.소멸시키기 때문이다).

(4) 신선도(新鮮度)를 오래 유지시키는 효과.

  원적외선이 방출되면 음식물내의 물분자가 활성화되어 부패균의번식을 억제하므로 신선도가 오래 유지된다. 원적외선이 신선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부패균의 활동을 억제하여, 현재의 선도를 더욱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원적외선 에너지가 다량 방출되는, "천기와반"에 의해,ㅡ 105일 동안(1999년 9/25~익년 1/9) , 사과의 부패억제 효과를 실험한 사진.

참외의 부패억제 효과를  실험한 예,ㅡ 1999년 5/1~5/22. 자연상태로 둔 참외는 22일후 직경4㎝정도의 흠집발생과 함께 부패하였으나, 천기와반 위에 둔 참외는 단단하고 깨끗한 상태로 선도가 유지됨.

  1999년 5/1~5/30. 자연상태로 둔 참외는 직경8㎝정도의 흠집발생과 함께 부패하였으나, 천기와반 위에 둔 참외는 직경1.5 ㎝정도의 흠집만 발생함.

호박의 부패억제 효과를 실험한 예,ㅡ 1999년 5/1~5/7. 자연상태로 둔 호박은 전체가 물렁물렁 하였으나, 천기와반 위에 둔 호박은 꼭지 부분만 약간 물렁물렁하고, 나머지 부분은 씽씽하고 단단하며 선도 유지가 양호함.

  1999년 5/1~5/30. 호박의 전체가 허물허물하고 속이 텅텅비었으나, 천기와반 위에 둔 호박은 3분의2정도는 단단하게 선도가 유지되고 있었으며, 꼭지 부분의 3분의1정도는 탈수만 진행되었을 뿐, 물질은 썩지않고 그대로 유지되고 있었음

(5) 부패되지 않고 건조되는 효과(미라현상) .

  부패하기 쉬운 생선.돼지고기.소고기 등을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는 "천기와반"위에 올려 놓았더니, 탈수만 진행될 뿐, 부패하지 않고  미라처럼 변해갔다. 즉, 썩지 않고 건조되는 놀라운 사실이 발견되었다. 과일도 썩지 않고, 원형물질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수분만 빠져나가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같은 현상을 활용하여 생선이나 소고기 등의 육포를 만드는 공장이나, 농수산물을 상하지 않게 건조시킬 필요가 있는 가공 공장 등의 업체에서는 즉시 응용해서 실용화 할 수 있는 현상이다.

 

오이가 탙수만 진행되고, 부패하지 않으면서, 원형물질은 그대로 유지되는 놀라운 실험결과가 나왔다. 1999년 5/1~2001년3/12

역돔.소고기. 돼지고기 등을, 1년 이상 "천기와반"위에 놓아두어도, 수분만 빠져나가고 원형물질은 썩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실험 결과가 나왔음.

(6) 생명을 연장시키는 효과.

  다량 방출되는 원적외선 에너지는 생체에너지의 활성화로 살아 있는 생명체의 생명 연장 현상이 일어난다.

 

  살아있는 역돔의 생명 연장 실험 사진.

  자연상태로 둔 역돔은 1시간 20분이 지나자 죽어버렸으나, "천기와반" 위의 역돔은 6시간 30분이 지나서 죽었다.(생명연장율:387.5%).

(7) 면역력과 치료를 촉진하는 효과.

  항균 작용에 의한, 균의 번식억제 효능과 균의감소 효능으로, 질병에 대항 면역력과 치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천기와반"에 의한,  "대장균 항균시험" 사진.

                 

       사진1, 대장균의 초기 농도.           사진2, 대장균의 12시간후 농도.

대장균 시험 이전의,  대장균의 초기농도는  188(개/㎖) 개에서  12시간후 농도는 456(개/㎖) 개로 대장균 번식율이 142.5%가 된 반면에,  "천기와반"에 의한 대장균 항균시험에서는 초기농도 188(개/㎖) 개에서  12시간후 농도는 118(개/㎖) 개로 대장균의 감소율이 37.2%로,

  "천기와반"에 의한 대장균의 총 번식억제율은 시험 이전의 번식율 142.5% + 시험 이후의 감소율 37.2%가 되므로,  총 대장균의 번식억제율은 179.7%가 된다.

위의 사진- 1은 대장균의 초기농도이며,  사진-2 는 12시간후의 대장균의 감소 농도이다.

(8) 식물 및 동물의 생육을 촉진시키는 효과.

  종자(씨앗)를 "원적외선 처리수"에 하루 정도 담궈 놓았다가 파종했을 경우와 그렇게 하지 않고 종자를 파종했을 경우와 비교하면,수확랼이나 병충해에 견디는 정도, 열매의 크기가 훨씬더 크며, 꽃도 빨리 피며, 오래 간다.

  자세한 활용방법은 왼쪽 목차에서, "천기와반 에너지의 응용" 난을 클릭하세요.   

(9) 잠재능력 개발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과.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는 "천기와반"을 항상 몸에 소지하고, 사무를 보는 책상위에 놓아두고, "천기와반 수"를 음용하고, 베게밑에 깔고자면ㅡ 생체에너지를 활성화시켜 자신의 잠재능력이 깨우쳐지고, 정신집중이 향상되며, 긍적적인 사고의식으로 바뀐다.

 

         

 

수맥파차단제품 <천기와반>을 원하시는 분은 여기 를 클릭하여 인터넷가 99,000원을 통장으로 입금하신후, 전화신청하시면 됩니다.
상담 및 문의전화 전국 어디서나 (0502)881-5353,                  

   (031)675-8196. HP.019-282-8196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