⑩병운성(病運星)- (당신의 이달운                목록찿기  

 

 

 질액고생(疾厄苦生): 질병으로 고생하는 시기의 과정이니,

 투자손실(投資損失): 투자하면 손실을 봄과 같은 운세이다.

 병(病)은 늙고 노쇠하여 질병으로 고생하는 과정을 뜻한다

 

  [1] 이 달의 운을 절기로 비유하면 입추절(立秋絶)인 7월(申月)과 같다. 신(申)은 만물의 형체가 완성되었음을 뜻한다. 따라서 마지막 열매가 충실해 질때까지 정성을 다해 가꿀뿐, 더 이상 확장을 하거나 새로운 사업에 착수하면 병들고 노쇠하여 힘에 겨운 노마(老馬)의 신세를 면하지 못함을 예고하는 운세이다.

  입추가 되면 아무리 무성하던 초목도 성장을 멈추듯이, 사람도 이 병운(病運)에 진입되면 더 이상 발전을 기대할 수가 없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까지 발전.성장해온 것을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겠끔 수성(守成). 유지(維持)해 나가는 처세(處世)가 현명함을 자연의 진리가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추상(秋霜)이 살초(殺草)하고, 곧 겨울이 도래하니 풍한(風寒)을 대비(對備)하라.

 

 [2] 사문(死門) : 사(死)는 사상(死喪)을 주관(主管)하므로 포어(捕漁)와 금수(禽獸)의 사냥에는다획 가기(多獲可期)이나 그 외의 일은 흉하므로 지금까지의 공과(功課)를 수확. 수납하면서 축소. 정리하는 단계이다. 원행(遠行)과 출입(出入)은 불리하므로 견수불출(堅守不出)함이 이롭다. 

 

 [3] 절명(絶命) : 절명은 절망. 패망을 뜻하며, 고립무원(孤立無援)으로 불통(不通). 두색(杜塞)하여 실의(失意). 체념하고, 종당에는 손실. 패망으로 전락하는 최후의 종말을 고하는 운이니 전진을 멈추고 축소. 정리를 함이 유리하다.

    

                                              목록찿기

 

상담 및 문의전화 전국 어디서나 (0502)881-5353,                  

   (031)675-8196. HP.019-282-8196       ▲위로가기